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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대 의예과 분석
2023학년도 대비 변화
전형명이 다빈치형 인재=>ACU 융합형 인재, 탐구형 인재=>ACU 탐구형 인재로 변경되었다.
전형방법은 변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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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최저기준 일부 변경 => 절대평가 영어등급 산정방식 변경으로 1등급과 2등급 통합하여 1등급으로 간주
논술전형 =>과학논술 폐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모형 변경
학생부반영영역의 축소 및 일부항목 미제공, 자소서폐지등로 인해
학생종합전형에 대학공동 평가모형 적용 예정이다.
<학업역량,진로역량,공동체역량>
모집인원은 총 86명이다
이중 수시 선발인원은 38명=>41명으로 전년 대비 3명이 증가하였다
전형별로 ACU 융합형 11명, 탐구형 인재 11명으로 전년 대비 변화는 없다.
논술전형은 3명 증가한 19명을 선발한다.
수능 최저기준은
유일하게 논술전형만 적용되며
=>국, 수(미/기하), 영, 과(2) 중 4개 등 급함 5이내 및 한국사 4등급, 과탐 2과목 평균이다.
전형별 분석
1. CAU융합형
- 1단계: 서류 100%(3.5배수 선발)
2단계: 서류 70% + 면접 30%
- 서류: 전체 지원자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근거로 지원자의 학업 및 교내 다양한 활동을 통한 성장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학교생활에서 학업과 교내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균형적으로 성장한 인재 선발
- 최저기준: 미 적용.
- 면접: 1단계 합격자 대상으로 학업준비도, 인성 및 의사소통능력, 서류의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개인별 심층 면접
- 서류평가의 평가 요소 : 학업역량,진로역량, 공동체역량
- 면접 평가의 평가 요소 및 반영비율: 학업준비도 40%, 서류 신뢰도 40%, 인성 및 의사소통능력 20%
2. CAU탐구형
-전형방법 => 일괄합산 서류평가 100%
- 수능 최저학력 미 적용
- 고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해당 전공 분야에서 탐구능력을 보인 경험이 있으며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
- 교내 학업 관련 수상실적, 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독서 활동 등 탐구 활동 과정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인 학생 선발
- 서류 100%(학교생활기록부를 근거로 지원자의 탐구능력, 전공 분야의 학업 잠재력, 학교생활 충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 서류평가의 평가 요소 및 반영비율: 학업역량 20%, 탐구역량 30%, 전공 적합성 30%, 발전 가능성 10%, 인성 10%(23학년기준)
3. 논술전형
과학논술폐지
논술 70+교과 20+출결 10
출제유형:수리논술
시험시간은 120분.
4.학생부종합평가
해당전형 | 다빈치형인재전형 | ||
진행방법 | 평가위원2인/개별면접(지원자1인에 대한 다수 독립평가) | ||
면접시간 | 10분 내외 | ||
출제방식 | -학업준비도,인성 및 의사소통능력,서류의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개인별 심층면접 | ||
평가방법 | 평가요소 (배점) | 평가항목 | 면접(일부예시) |
학업 준비도 (40) | -교과에 대한 기본 개념 이해 및 활용 능력 -학습 활동 과정에 대한 주도적 참여 및 이해 수준 | <질문방향> 학생의 구체적인 학년에 대한 학교생활을 물어보거나 학생이 직접 이수한 교과수업중 학생이 배운 내용과 탐구활동중 학생의 역할등에 대해 질문 학생이 진행한 발표나 시험, 독서활동, 탐구활동들을 바탕으로 학생이 배운개념이나 실험의 과정, 탐구과정에서 새롭게 배운 내용들을 질문 <일반> 1학년 학년장 할 당시가 코로나19가 가장 심하게 전파되고 있었을 시기인데 어떻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었나요? 온라인으로 활동을 할 때 가장 문제가 되었던 점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하고자 노력했나요? <자연> 생명과학실험에서 공부한 세포막의 특성 중 능동수송이 삼투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 보세요 인간의 유전자 편집은 허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주제 토론 에서 반대 의견을 제시했는데 그 근거는 무엇이었나요? | |
서류 신뢰도 (40) | -제출서류에 대한 신뢰 수준 및 추가 확인사항 | ||
인성 및 의사소통능력 (20) | -교내 협력 활동,공동체 활동에 대한 지원자의 태도,가치관 -면접 상황에서의 논리적인 전개력 및 의사소통능력 |